보도 자료

 

누보, 아주까리박 없는 '참편한 유기질비료' 출시

 

참편한유기질비료_2kg_제품사진_330px.jpg

 

 

도시농업 원예브랜드 닥터조는 최근 리신(Ricin) 성분 함유로 문제가 된 ‘아주까리 박’을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비료 ‘참편한 유기질비료’를 출시했다.

 

닥터조 ‘참편한 유기질비료’는 해안가 조류의 배설물이 응고·퇴적되어 형성되는 ‘질소질구아노’를 주 성분으로 만들어진 제품으로써 기존 유기질비료 대비 고햠량의 질소를 함유하고 있고 아주까리박 비료에 비해 안전하여 최근 농업계에서 각광받고 있는 비료 소재이다.


참편한 유기질비료는 관행 제품의 NPK(질소-인산-칼리) 성분보다 약 2배 높은 9-1-2의 성분과 고토1.5%을 함유, 비료의 시비량을 줄이거나 작물을 더욱 잘 성장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또한 속효성 & 지효성 원료의 적절한 배합으로 모든 작물에 대하여 생육 초기부터 후기까지 균형적인 영양을 공급하고 입상 형태로 제작, 분진 발생이 없어 더욱 간편하고 깨끗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유기질비료임에도 악취와 가스발생을 거의 없애고 포장지에 지퍼백 기능을 추가하여 가정에서 베란다 텃밭 등을 가꾸기에도 적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제조사 ㈜누보 담당자는 “닥터조 참편한 유기질비료는 최근 문제가 되는 아주까리 박을 사용하지 않아 안전하고, 비료 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악취가 없어 매우 우수한 비료다.”라며 “제품의 우수성으로 여러 지자체에 납품이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참편한 유기질비료’는 유기물 70%이상을 함유하였고, 유기농업자재(공시 2-3-550)로 등록되어 있다.


(주)누보 공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누보샵, 쿠팡 등 온라인 쇼핑몰과 전국의 종묘상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기사원문 (농수축산신문(http://www.aflnews.co.kr)) 보러가기

 

제품 상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