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 자료

누구나 안전하게 작물 가꿀 수 있는 제품 라인업
소포장·발포형·입상 비료 등 소규모 재배 적합

4184_4242_2738.jpg

 

 
가정원예 등 소규모 작물 재배를 누구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한 자재 브랜드가 등장해 주목받고 있다.

(주)누보는 최근 도시농업·가정원예·정원용 전문 브랜드 ‘닥터조(Dr.Joe)’를 런칭하고 비료, 유기농업자재, 해충기피제 등을 출시했다.

최근 주말농장을 비롯해 베란다 텃밭 등 가정에서 작물을 재배하거나 전원주택 등 정원을 가꾸는 사례가 늘어나면서 소규모 원예 및 정원 시장이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보다 전문적이고 친환경적인 자재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으나, 기존 제품은 20kg 포장 등 가정에선 맞지 않아 구매가 힘들었다.

이에 누보는 각종 작물이나 잔디 등에 폭넓게 사용할 수 있는 1~2kg 소포장 및 발포형 비료, 스프레이형 해충기피제 등을 개발해 선보였다.

복합비료는 N-P-K(12-6-7)를 비롯해 고토, 황, 칼슘 등 식물에 필요한 요소가 균형 있게 함유돼 있어 고추, 토마토, 딸기 등 작물이나 화초, 관목, 정원수 등에도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칼슘은 잎과 줄기를 튼튼하게 하고 고토는 엽록소 생성을 돕는다. 또 누보가 개발한 기능성물질 NPS(Nousbo Plant Synergist)가 함유돼 뿌리생장 촉진 및 양분흡수 증가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모든 작물에 밑거름 및 웃거름으로 사용 가능하다.

휴믹요소는 기존 요소비료의 효과를 극대화한 제품으로 요소비료, NPS, 휴믹산 등이 함유돼 있다. 휴믹산이 비료 용탈과 휘산을 방지해 일반 요소비료 대비 75%만 사용해도 동등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고형비료는 N-P-K(13-7-7)와 고토, 황, 칼슘 등 필수·미량요소와 해조추출물, 부식산 등 기능성물질이 함유돼 있다. 웃거름 전용 비료로 비효가 오래가고 염류장해를 최소화하는 장점이 있다.

원예전용 비료로 고추, 토마토, 오이 등 텃밭 재배에 적합하며 수목의 균형 있는 생장에 도움을 준다.

잔디비료는 N-P-K(15-5-20)와 철, 고토, 황, 칼슘 등이 함유돼 있으며 미립자 형태와 소포장(2kg)으로 정원, 산소 등의 잔디를 가꾸는데 적합하다.

완효성 성분 함유로 비효가 오래 지속되고 잔디 색상과 품질 향상에 도움을 준다. 비료가 한쪽으로 몰리지 않게 고르게 살포하고, 비오기 전후에 살포하거나 시비 후 3~5분 정도 관수를 해주는 것이 좋다.

닥터조는 일반 비료와는 다른 신개념 발포·확산형 비료도 선보이고 있다. 그로잉버블과 뉴트리버블이 그것으로, 발포비타민처럼 물에 잘 녹인 다음 관주하기 때문에 계량이 필요 없고 사용이 편리하다.

그로잉버블은 N-P-K(18-5-10)가 고르게 함유돼 있으며 100% 수용성 성분과 발포성 기능으로 깨끗하게 용해되고 흡수도 빠르다.

따로 시비할 필요 없이 물을 줄 때 함께 녹여 주면 되며 텃밭, 정원, 화분 등 모든 식물에 사용할 수 있다.

뉴트리버블은 칼리, 고토, 붕소, 몰리브덴, 망간, 철, 구리, 아연 등 미량요소가 다양하게 함유돼 있다. 그로잉버블과 마찬가지로 물에 녹여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모든 식물에 사용할 수 있다.

좀 더 친환경적으로 작물을 키우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유기농업자재도 있다. 참편한 유기질비료는 N-P-K(9-1-2)와 고토가 함유됐으며 70% 이상 유기물이 들어가 있다.

조류 배설물이 응고·퇴적돼 형성된 고품질 질소질 구아노로 적은 양으로도 좋은 효과를 내며, 작물 생육 초기부터 후기까지 균형 있게 영양을 공급할 수 있다.

동물 사료와 비슷하게 생긴 펠릿 형태 대신 그래뉼(입상) 형태로 제작됐으며, 리신(Ricin) 등 독성물질이 있는 아주까리박을 사용하지 않아 반려견이나 가축에 안전하다.

엔비올 트리플은 100% 고품질 천연원료로 만들어 더 많은 영양을 공급해줄 수 있다. 퇴비보다 영양분이 높고 냄새 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모든 작물에 웃거름 또는 밑거름으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닥터조 식물영양제는 천연 생리활성 물질인 해조류 추출물이 함유돼 작물 생육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때문에 엽록소 함량 증대, 뿌리 생육 촉진, 화아분화 및 착과유도 촉진, 가뭄·염도·온도 등에 의한 스트레스 내성 증대 등을 기대할 수 있다.

샴푸와 같은 펌핑용기 포장으로 물 1L에 2회 펌핑(약 4ml)해 희석 후 관주 또는 분무하면 된다. 고농축 원료여서 펌핑 전 흔들어 사용하는 것이 좋다.

벅스킬은 100% 천연성분인 유칼립투스 추출물이 들어가 친환경적인 해충 퇴치가 가능하다. 인체와 작물에 무해하고 희석 없이 직접 분무하기 때문에 간편하다.

작물뿐만 아니라 화초에도 발생할 수 있는 진딧물, 깍지벌레, 총채벌레, 응애 등을 방지할 수 있고 가정의 모든 화분 및 텃밭 식물에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골프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주현
출처 : 골프산업신문(http://www.golfin.co.kr)

 

http://www.golf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4184